홈 > 생활 > 세대공감
세대공감

30분내에 기분 좋고 행복해지는 방법

하오 연길 7096 0 0

아무리 좋은 때라도 항상 기분이 좋을수만은 없다. 가끔씩 침울한 생각이 들 때 기분을 전환시키고 행복해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가. 앞으로 30분이내에 다음과 같이 제시되는 과제를 가능하는 한 많이 해보라.

이들 과제를 행하는것 자체가 당신의 행복감을 높여줄뿐만 아니라 구체적인 목표를 달성했다는 그 단순한 사실은 기분을 한층 좋아지게 해줄것이다. 미국 생활건강정보 사이트 '리얼심플닷컴'이 30분내에 행복해지는 방법을 소개했다.

◆움직여라=만약 전화통화를 하고있다면 일어나서 걸어다니며 하라. 엘리베이터를 타는 대신 계단으로 올라가라. 목소리에도 힘을 더 넣어라. 잠간 짬을 내여 10분 정도 씩씩하게 걸어라.

◆산책하라=해빛은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는 뇌의 화학물질을 자극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여분의 힘을 비축하기 위해 아침에 제일 먼저 태양을 쬐라.

◆사람들과 련락을 해보라=한동안 보지 못했던 친구에게 이메일을 보내거나 새로운 사람들에게 련락을 해보라. 사람들과 친밀한 뉴대를 맺는 일은 행복한 삶의 중요한 요소이다. 우리가 사람들을 상냥하게 대할 때, 다른 사람들도 우리를 더욱 친밀하게 대해줄뿐만 아니라 우호의 감정도 훨씬 강해진다.

◆귀찮은 숙제를 해치워라=보험문제나 필요한 물건을 사는 일, 오래 미뤄뒀던 치과진료 등을 즉시 처리해라. 해야 할 일의 목록에서 성가신 일이 빠지게 되면 그 순간 기쁨이 밀려들것이다.

◆주변환경을 좀 더 정리하라=외부상황때문에 마음의 안정을 갖지 못한다면 래역서를 작성하거나 자료를 살펴보는 일을 부엌에서 할 수도 있다. 작은 일들이라도 많이 쌓이면 중압감을 느낄수 있지만 잠간 시간을 내 정리하면 손쉽게 파악할수 있다. 10분간 시간을 정해놓고 얼마나 일을 많이 했는지 살펴보라.

◆좋은 일을 하라=이메일로 사람들을 소개하거나 시간을 할애해 유용한 정보를 전달해 주도록 하라. 읽으면 흐뭇해지는 문장을 전해주는것도 좋다.

◆미소 지어라=일부러 만들어서 짓는 웃음도 사람들 기분을 좋게 해준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만약 지금 당신이 웃고있다면, 사람들은 당신을 좀 더 따뜻하고 다가가기 쉬운 사람으로 여길것이다.

◆새로운것을 배워라=평소 알고싶어 했던 주제를 생각하고 인터넷에서 15분 정도 시간을 들여 관련 정보를 찾아 읽어라. 아니면 서점에 가서 관련 분야의 책을 사서 읽어도 된다. 그러나 솔직해야 한다. 정말로 흥미가 있는 주제를 택해야지, 의무나 필요에 의해 생각한것이여서는 안된다.

0 Comments

생활 정보
접속자 통계
  • 오늘 방문자 958 명
  • 어제 방문자 1,082 명
  • 전체 방문자 436,468 명